핀트윈
다음 달 2차 도쿄여행을 앞두고 지난번 다녀온 코스를 정리하면서 다음 여행에서는 가보지 못한 코스를 계획하던 중 코스를 나눠 기록해 보면 좋지 않을까 싶어 알아본 국내여행 앱&해외여행 앱 핀트윈.
앱을 사용해보고 느낀 솔직한 소감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아마 당분간 일본여행을 준비하는 포스팅이 자주 올라오지 않을까 생각해요 ㅎㅎ 또 J의 성격이 올라가는 중이에요 ㅎㅎ
일단 핀트윈은 내가 봤을 때 PIN + TWIN으로 내가 핀으로 찔렀어? 장소를 공유하는 앱 같았던 이 앱은 여행 전&여행 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앱인데, 여행 전에는 다른 사용자의 여행 장소에 대한 팁 등을 얻을 수 있고, 여행 후에는 자신이 다녀온 장소를 기록하며 메모할 수 있는 여행지 추천 앱이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렇게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지의 예쁜 사진을 보고 ‘아, 저도 여기 가고 싶어요’라고 느끼면서 댓글도 달고 사진도 저장하고, 특히 아이폰 사진과 연동이 돼서 그런지 장소도 자동으로 노출되는 점이 좋았다.
일단 내 프로필에 들어가면 현재 내가 살고 있는 거주지도 등록하고 내 프로필을 편집해서 여행스타일이나 다녀온 일정, 앞으로의 일정, 국내여행, 해외여행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해 11월 다녀온 도쿄 여행 기록을 남겨보려고 여행 기록을 남기면서 느낀 점은 메모 등이나 사진 등을 올려 자동으로 지도에 노출돼 다른 사람들에게 장소 공유를 하고 예쁜 사진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은 좋지만 한번 사진을 올릴 때 여러 장을 선택할 수 없다는 점을 볼 때 가장 예쁜 사진을 한 장 올리거나 같은 내용으로 여러 장 올리는 방법밖에 없어 보인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그래도 이제 겨울이 오기 때문에 예쁜 사진과 장소를 공유하고 싶어서 이곳저곳을 올려봤습니다. 저는 무조건 자유여행파에게 계획형이기 때문에 지금 한달 남은 다음 도쿄여행을 계획중인데 제가 다녀온 곳 이외에도 숨은 여행지를 추천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만, 카테고리가 잘 나누어져 있다면 더 빨리 찾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좋은 장소를 저장하여 사람들이 공유하는 것이 좋고, 여행 스타일을 참고할 수 있으며, 실시간 여행 중인 사용자와 1:1 메시지를 통해 정보 공유도 가능하다!여기는 어떻게 가면 되나요? 이런 질문 정말 유용한 것 같아
여행 장소를 쉽게 북마크하는 것은 편하지만 주변 맛집이나 명소 등이 함께 노출되면 자유여행 계획을 세우기에 더 좋을 것 같다…신주쿠를 검색하면 호텔이 나오는데 지도에서 직접 찾아 장소를 표시하거나 우편 주소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새로운 여행지를 찾아 사진을 찍고 기록하고 또 공유하는 앱이기 때문에 색다른 감성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던 여행지 추천 앱의 자유여행 일정을 짜기 어려운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공유한 일정을 한꺼번에 가져와 사용할 수도 있어 편할 것 같다!핀토윈 우연한 순간에 만나는 즐거움, pintween, 핀토윈 www.pintween.com^^^^여행지 추천 앱 핀토윈 홈페이지 ^^^^과연 나의 다음 일본 일정은 어떻게 될지!!국내여행앱&해외여행앱 핀트윈과 함께 한달뒤 일본일정을 열심히 짜볼께과연 나의 다음 일본 일정은 어떻게 될지!!국내여행앱&해외여행앱 핀트윈과 함께 한달뒤 일본일정을 열심히 짜볼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