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정맥류, 날씨에도 영향 받아요

안녕하세요 나사렛 건강지킴이입니다.날씨가 어제까지는 따뜻하다 오늘 또 추워졌네요

이렇게 춥거나 반복되는 환절기 날씨는 혈관질환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뇌동맥류나 심장질환 등 혈관과 관련된 질환이 주로 영향을 받습니다. 혈관 탄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혈관이 빠르게 반응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지정맥류도 마찬가지입니다. 날씨에 따라 혈관 수축과 확장을 반복하면서 판막에 무리가 오기 쉬우므로 환절기에 좀 더 신경써야 하는 질환입니다.오늘은 환절기를 맞아 하지정맥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하지 정맥류는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흔한 질병이긴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환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같은 자세로 오래 계시는 분들이 많아서요. 텔레마케터나 판매업 종사자, 교사, 사무직, 요리사 등 다양한 직업군의 직업병이기도 합니다.비만이나 노화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 정맥류가 있으면 조금 걷는 것만으로도 다리가 무거워지기 쉬워집니다. 다리 부종, 저림,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다리에 자주 묻히기도 한다.하지정맥류는 혈류를 심장 방향으로 흐르도록 조절하는 정맥 내 판막이 제 기능을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사렛국제병원 외과에서도 이런 하지정맥류 환자들을 많이 진료하고 있습니다 #나사렛국제병원 #외과 #이종욱 과장은 이렇게 말합니다. 어떤 병이든 이른 시일 내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정맥류도 마찬가지입니다. 대개 발병 초기에는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주지 않기 때문에 치료 시기를 놓치기 쉬운 질환이기도 하죠. 하지정맥류 환자가 병원을 찾을 때는 다리 혈관에 이상이 생겨 통증이 함께 나타날 때입니다.

한편 혈관이 돌출되지 않는 잠복성 하지정맥류도 있기 때문에 혈관이 튀어나오지 않더라도 #하지불안, #다리부종, #저림 등의 증상이 있다면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나이도 원인 중 하나이며 가족 중 하지정맥류를 앓은 사람이 있다면 하지정맥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대부분 정맥초음파검사로 혈관내 혈류를 검사해 혈액 역류 여부를 판단하고 발생 부위를 정확히 찾아 역류 정도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목, 무릎, 허벅지 부분을 마사지하거나 누워서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올리는 것도 좋습니다. #압박 스타킹 착용도 도움이 됩니다.

초기라면 미용 목적으로 외래에서 경화제를 주사하여 모세혈관을 제거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굵은 혈관이 튀어나와 증상과 통증이 심해지면 의료용 본드(베나실)나 레이저를 이용해 정맥폐쇄 수술을 하거나 하지정맥류를 제거하는 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하지정맥류는 장시간에 걸쳐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저절로 낫지 않고 점점 나빠져요. 따라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초기에 진료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거나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건강한 하루 되세요~

https://www.youtube.com/shorts/PgUNaUQahGM